웹 푸시 알림으로 다이렉트리스폰스마케팅(DRM마케팅)과 마케팅자동화의 놀라운 변화!

1. 웹푸시알림 (브라우저 푸시 알림)이란?

2015 년 중순 경부터 등장한 앱이 아닌 웹 브라우저 기반으로 푸시 알림을 전송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 폰은 물론 PC에도 푸시 알림을 보낼 수 있는데 웹푸시알림은 다이렉트 리스폰스 마케팅(줄여서 DRM마케팅)의 한 수단으로 향후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현재 이메일마케팅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획득하고 있지만 개인정보 획득은 날이 갈 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상품&서비스를 판매해야 하는 사업자의 입장에서는 구매전환을 위해 “잠재고객의 정보”를 많이 얻고 신뢰를 쌓아가는 과정 후 판매에 이르게 됩니다.

 

2. 웹푸시알림 도입하는 방법은?

웹푸시알림 도입에는 “운영하는 홈페이지나 자바스크립트 소스 삽입이 가능한 블로그”에 웹푸시를 위한 프로그램 소스코드를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 동영상은 PC, 스마트 폰 각각의 웹푸시알림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동영상입니다.

(블로그에 글이 게시됨과 동시에 푸쉬 알림 구독을 했던 사람들에게 알림이 뜨게 됩니다.)

3. 웹푸시알림의 놀라운기능

1). 실시간 알림보내기
2). 스텝알림 자동화 발송
3). 블로그 새글알림 보내기
4). A/B 테스트 알림 보내기
5). 특정 사용자에게만 알림을 보내기
6). PC 또는 스마트폰 사용자에게만 알림보내기

4. 웹푸시알림과 이메일 마케팅의 비교

웹푸시알림과 이메일은 매우 유사한 기능입니다. “둘 다 고객에게 푸쉬를 함으로써 행동을 유도”하기 때문이죠.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자신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방문율”입니다.

이메일의 경우 “메일 오픈 → 링크 클릭”의 2 단계에서 홈페이지로 방문이 되지만, 웹푸시 알림의 경우 “알림클릭만으로” 홈페이지 방문이 가능합니다.

즉, 이메일은 2단계를 걸친 반면에, 푸시알림은 1단계의 마케팅방식입니다.

물론 이메일은 그 나름대로의 굉장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푸시알림 방식의 장점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메일마케팅 + 웹푸시알림의 조합이 상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웹푸시알림은 강력한 마케팅의 수단으로 대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하는 사람의 전략에 따라 그 효과가 다를 수는 있습니다.

5. 마케팅자동화를 활용한 시간절약과 효율극대화

앞으로 마케팅을 해야 하는 사업자의 입장에서는 고객을 만나는 접점이 많이 필요합니다. 또한 시간을 아껴야 하기 때문에 마케팅 자동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웹푸시알림이 추가되면, 마케팅 자동화는 매우 강력해 질 것이며 효과 또한 대단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개인 정보를 취득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접근하는 방법은 돈을 주고 진행하는 키워드광고나 페이스북 광고와 같은 방식이었지만 웹푸시알림을 활용하면 고객에게 지속적인 접근은 물론 매출 향상에 큰 기여를 할것입니다.

더불어 이메일자동발송기능(스텝메일)처럼 웹알림자동발송기능(스텝알림)도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절약+매출향상 두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것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이 방식을 도입한 기업이 거의 없습니다.

매출향상과 시간절약을 생각하신다면 “웹푸시알림”에 대해 깊이 생각해 봐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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