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마케팅을 시작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이유 – 디지털마케팅의 역습

 

사업을 한다면 이메일마케팅은 필수!

 

실제 사업에서도 이메일을 활용하고 있는 기업은 많이 있습니다.
사업을 시작한다면, 특히 이메일마케팅은 필수입니다.

그러나 갑자기 시작하려고 하니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수 있습니다.
또는 이메일마케팅을 시작해서 오래 못하고 포기하는 분도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사이트나 블로그 등을 운영하면서 글 쓰는 능력을 높이거나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어느 정도 가능해 진 후에 이메일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이메일마케팅을 진행하는 이유

사업을 할 때는 이메일마케팅이 필수입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확실한 이유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메일마케팅으로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메일 구독자(잠재고객)가 1 만 명 있으면, 보통의 직장인보다 압도적으로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읽어주는 이메일 구독자”가 많이 있는 것이 전제 조건이 됩니다.

(구독자란, 메일을 읽겠다고 구독한 사람을 말합니다.)

 

이것이 실현 될 경우 어떤 사업이든 가속화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미 사이트를 운영면서 얻게된 회원들의 이메일 주소는 더더욱 좋습니다.

 

이미 “당신의 홈페이지를 가입 한 사람=당신에 대해 메일을 보내도 좋다는 승락을 한 사람”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구매할 여력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대부분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얻게된 이메일을 가지고 방치 해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이버카페의 경우는 글쓰고 덧글달면 알림이 뜨기 때문에 서로간의 커뮤니티 활성화가 되지만 사이트의 경우엔 누군가가 글을 쓰고 덧글을 달아도 평생 모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메일을 활용할 줄 아는 사이트는 회원A가 작성한 글에 회원B가 덧글을 달게되면 회원A에게 덧글이 달렸다는 알림 메일을 보냅니다.

그러면 회원A는 또 회원 B의 덧글에 답글을 달고 다시 회원 B에게 알림 메일이 갑니다.

이러한 방식만 적용 하더라도 어느정도 커뮤니티&활성화가 가능합니다.

 

이메일마케팅의 필요성

1, 위험이 줄어든다

블로그 서비스로는 네이버가 유명합니다.

그러나 네이버에서 지나친 상업적 블로그는 노출에 제한을 당하고 있습니다.(저 품질 블로그).

상업적 블로그가 노출에 제한을 당한다는 것은 당연합니다

원래 타인의 매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노출이 안되어도 혹여나 삭제가 되어도 불평 할 수 없습니다.

사업에서는 “완전한 자신의 홍보채널”을 가지고 승부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SNS 등을 포함한 타인의 매체를 사용하는 것은 위험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메일마케팅 경우 이러한 위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2. 이메일을 읽어주는 구독자

블로그는 상대가 찾아주지 않으면 운영하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이메일을 통한 마케팅은 구독자가 구독을 해제 하지 않는 한 원하는 만큼 구독자에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나 사이트에 업데이트 한 내용을 이메일로 발신하면 그 때마다 읽어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유용한 정보를 진행하는 부분이 주된 일이나, 몇 번이나 메일 정보를 받았다는 것만으로도 신뢰가 쌓이는 애독자가 생깁니다.

 

3. 내용 전달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나 블로그에 글을 올려도 많은 사람들이 글을 읽어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메일은 동일한 메시지를 여러 번 보 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쉽게 돈 벌 수는 없지만 진심으로 노력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는 부분을 오늘 발신하고 1년 뒤 또 다시 발신 할 수 있습니다.

이것 또한 구독자가 이메일을 구독 해제 하지 않으면 몇 번이라도 할 수 있습니다

 

4. 단기, 장기 판매에 적합하다

“책 홍보나 세미나” 쇼핑몰 운영 등의 이벤트 개최에서는 압도적으로 이메일마케팅이 유리합니다.

아무리 블로그에서 홍보를 하더라도 그 노출이 안 되거나 기간이 끝나면 많은 사람들이 보러 오는 부분이 적어집니다.

이런 부분을 보완하는 것이 바로 이메일이며 이메일을 통해 사이트로 유입 시킬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단기간에 활성화를 통한 판매가 적합하다면 이메일은 “몇 번이고 구매 할 수 있게 알려주는 알림 메시지로” 뛰어난 능력을 발휘 합니다.

“고도원의 아침편지”를 알고 계실 것입니다.

고도원의 아침편지에서는 좋은 정보를 꾸준히 보내어 최근에 355만명에 이르렀습니다.

블로그로 치면 일 방문자가 355만명이 있는 셈이죠.

이 곳은 메일 내용에서 쇼핑몰로 유도하고 있습니다.

신기한 것은 쇼핑몰을 먼저 만들고 이메일 서비스를 시작 한 것이 아니라 이메일서비스로 좋은 글을 보내는 과정을 거치고 어느 정도의 구독자가 생긴 후 쇼핑몰을 통한 수익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즉, 이미 잠재고객 이메일 주소가 있는 상황에서 쇼핑몰로 수익을 내는 방식이라 매출이 발생 할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이 355만명 중에서 하루에 1%만 물건을 구매하더라도 3만명이 넘습니다.

3만명이 1만원짜리의 상품을 구매한다면 하루 매출은 3억이 됩니다

어마어마 하죠^^

 

 

5. 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

 

SNS는 물건을 필요로 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글이 보여질 수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불 필요한 글을 보고 “좋아요 취소나 팔로우 취소”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메일은 “관심 있는 사람만 보이기 때문에 필요한 사람에게 판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관심 있는 사람이란, 무작위로 수집한 이메일 DB를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블로그나 사이트 등을 통해 동의를 얻고 관련 정보를 구독한 사람을 말합니다.)

이렇게 필요한 사람에게 판매할 서비스&상품을 알려주면 그 사람은 오히려 좋아합니다.

이렇게 이메일로 몇 년에 걸쳐 관계를 구축 할 수 있습니다

그 만큼 단골고객이 되어 줄 가능성이 높아지고 지속적으로 재판매가 가능해집니다

이와 같이 인터넷 사업을 한다면 이메일마케팅은 필수입니다.

압도적인 브랜딩이 가능하며, 수익을 확대하는 방법으로 가장 적합합니다.

 

6. 책을 출판한다면 이메일은 꼭 해야 한다

이메일을 진행하고 책을 출간 할 경우에도 판매로 이어질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먼저 당신이 제공하는 정보에 관심있는 사람을 모으는 매체가 필요합니다.

블로그나 홈페이지 카페 등이 되겠네요.

이 과정을 건너 뛸 수 없으며, 고객이 모이지 않는다면 고객 모으기 위한 글 쓰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이 노력을 열심히 한 후에 이메일마케팅을 진행하여 구독자에게 꾸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꾸준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서비스&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하게 되면 지속적으로 원할한 관계를 이어갈 것입니다.

 

추신
무작정 책 출판 한다 해도 요즘에는 5000 권 판매도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메일마케팅에서는 매일 5000 명 이상에게 영향을 줄 수 있기에 추후에 책을 판매 한다면 판매에도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렇게 된다면, 이메일마케팅이 얼마나 대단한지 아시겠죠!?

0 댓글

댓글 남기기

토론에 참여하고 싶습니까?
언제든지 참여하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