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마케팅을 위한 구독자 100명 달성하는 방법

오늘부터, 만약 당신이 하루에 한명의 구독자를 얻는다면, 월말에는 한 무리의 구독자를 갖게 될 것이다.

만약 매달 이러한 성취를 반복한다면, 연말에는 몇백이 되는 풍성한 구독자 명단을 갖게 될 것이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당신이 가진 수많은 이메일 주소 목록에 메일을 보낸다면 – 설령 단지 월간 소식지를 보낸다 하더라도 – 매번, 대략 3-4명의 사람들은 구독을 종료할 것이다. 이것은 연말 즈음엔 당신이 아마도 약간의 구독자들을 잃을 것임을 의미한다.

 

당신의 구독자를 향한, 이메일 마케팅 노력을 전부 걷어차버리는 것 아닌가!

 

이제 진지하게 이야기 해 보자.

 

만약 당신의 구독률이 이와 비슷해 보인다면, 당신의 온라인 사업은 분명히 끔찍한 상태일 것이다. 단지 몇 백 명의 구독자들로는 온라인으로 전업 소득을 얻고 당신의 상품 및 서비스의 세일즈를 하는 꿈을 실현하는 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당신은 훨씬 더 많은 구독자가 필요하다. 성공하는 온라인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몇천명의 구독자가 필요하다.

이듬해의 보장된 성공을 위해, 그리고 최고의 이메일 주소 명단을 얻기 위해, 수행 할 때마다 백명이 넘는 구독자를 얻을 수 있는 반복 가능한 3 스텝의 절차를 공유하고자 한다.

 

첫 번째 스텝부터 시작해보자

스텝 1. 유인책을 만들어라

유인책이 무엇인가?

간단히 말하면, 유인책은 독자에게 구독의 유인으로서 건네주는 사은품이다. 그것은 다음에서 보여주는 형태가 있다.

  • 가이드 또는 무료
  • 템플릿
  • 학습지
  • 체크리스트
  • 광고 모음
  • 빠른 참조
  • 이메일 기반 강좌
  • 비디오 트레이닝 강좌
  • 할인 쿠폰 , 무료 배송 혜택 또는 꽃장식 (이것들은 주로 온라인 매장에 적용된다)
  • 소프트웨어 접근권

 

유인책은 본질적으로 독자의 욕구에 매력적이기 때문에 이메일을 수집하는데 효과적이며 이 욕구는 아주 큰 동기부여가 된다. 독자가 그것을 원하게 하기만 한다면, 당신은 어떠한 형태의 유인책이든 선택할 수 있다.

 

이제 유인책이 무엇인지 이해하였으니, 블로그에 유인책 아이디어를 적용할 방안을 생각해보자.

 

유인책을 개선시킬 아이디어 선택하기

블로그가 한동안 계속되었고 안정적인 트래픽이 유지될 때, 당신은 쉽게 구글 아날리틱스의 데이터를 이용한 유인책의 소재를 찾을 수 있다.

 

여기에 유인책을 찾기 위해 구글 아날리틱스를 사용하는 손쉬운 방법을 소개한다.

당신의 구글 아날리틱스 계정에 로그인 하고, 행동> 사이트 컨텐츠> 모든 페이지: 로 간다.

 

주어진 스크린 샷을 통해 볼 수 있듯이, 대시보드는 당신의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를 보여줄 것이다. 이 페이지들은 내림차순으로 페이지 뷰가 목록화 되어있다.

 

 

한눈에, 당신의 사이트에서 최고의 트래픽을 얻은 페이지들(혹은 포스트들)을 볼 수 있다. 높은 페이지뷰를 얻은 컨텐츠들은 당신의 독자들이 그것을 즐겼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당신은 그러한 페이지에서 다루는 소재와 관련한 무료 보상 및 유인책들을 만들어야 한다.

 

예를 들어, 당신이 팔리오 틈새시장에 음식 블로그가 있다고 치고, 당신의 아날리틱스 대쉬보드에서, 다이어트에 관한 당신의 포스트들이 가장 높은 페이지뷰를 얻는 것을 인지한다.

 

그러면 당신은 아마도 “팔리오 음식 다이어트”라는 소재가 유인책의 아이디어로 시작하기에 적격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구분할 수 있듯이, 팔리오 음식 다이어트는 그 자체로 굉장히 광범위한 주제이며 당신은 어느새 총 400 페이지에 달하는 eBook을 쓰게 되고 말 것이다.

 

이러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 그러한 포괄적인 아이디어를 선택하는 데에 서두르지 말고, 미세한 조정을 하라. 이를 위한 좋은 방법은 당신이 최종적 후보로 택한 포괄적인 소재를 사람들이 검색하고 다운로드들 할 만한 것들을 검색하는 것이다.

 

‘팔리오 다이어트’라는 주제를 택하고 다운로드 할만한 것들에 대한 아이디어 모색을 위하여 검색창으로 가보자.

만약 구글에서 검색시 구글의 자동완성 기능에 기반하여 긴 키워드의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다.

 

팔리오 식이요법을 타이핑 할 때, 네이버나, 구글에서는 수백개의 대안을 제시한다.

이러한 대안을 통해, 당신은 다운받을만한 소재들에서 힌트를 얻어 선택하여야 한다.

 

뒤따른 아이디어에서 빠른 리뷰와 최종 명단을 정리하였다.

팔레오 식이요법 계획
팔레오 식이요법 책
팔레오 식이요법 차트
팔레오 식이요법 요리책
팔레오 식이요법 요리법
팔레오 식이요법 식료품 목록
팔레오 식이요법 식단 계획
팔레오 식이요법 빠른 가이드
팔레오 식이요법 요리법 무료
팔레오 식이요법 30일 식단 계획/도전

만약 당신이 위의 아이디어를 관찰한다면, 당신은 검색하는 사람의 숨은 의도는 아마도 무엇인가를 다운로드 하는 것임을 보게 될 것이다. 계획, 책, 차트, 요리법, 가이드 모두 효과적인 유인책의 형식이다.

 

일단 당신이 주제와 형식을 얻었다면, 당신의 다음 단계는 유인책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막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었고, 어떠한 주제가 당신의 독자들의 흥미를 유발할지 전혀 감을 잡지 못하겠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글쎄, 그러한 상황에서는 당신의 블로그에 꼭 맞는 역할을 고르고 우버서제스트에서 아이디어를 탐구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면 그것은 우리에게 유인책 개발의 일부분을 가져다준다

 

유인책 개발하기

이상적으로, 당신은 당신의 유인책의 내용을 만들고 창작해야 하며 그 결과로 유인책은 독창적이고, 특이하며 유용해야한다. 하지만 당신이 시간이 없다면, 당신은 이러한 업무를 업워크와 같은 프리랜서 시장에 외주를 맡길 수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당신의 유인책이 준비가 될 것이다.

 

컨텐츠 업그레이드에 관한 소견

간단히 말하면, 컨텐츠의 업그레이드들은 블로그 운영자가 독자에게 그들이 읽는 내용의 더 심화된 버전을 제공하는 유인책이다.

예를 들어, 만약 블로거가 당신의 사이트의 10개의 Paleo 요리법 종합 포스트를 읽고 있다면, 당신은 독자에게 50개의 요리법 콜렉션을 구독의 댓가로 제공할 수 있다.

 

실제적인 예시로, 닐 파텔의 유명한 포스트를 몇 개 체크해보자. 예를 들어, 컨텐츠의 주제와 목표를 고르는 그의 포스트를 위하여, 그는 다운받을 수 있는 포스트의 빠른 참조를 사전동의 방식으로 제공한다. (또는 유인책 또는 간단히 컨텐츠 업그레이드로)

 

컨텐츠 업그레이드의 유인책은 탁월한 결과를 가져오는데, 그들의 사전동의 제공은 독자에게 완벽하게 맞춤형이기 때문이다. Backlinko의 브라이언 딘은 그의 이메일 등록을 185%로 끌어올리기 위해 이와 같은 명단 구축 전략을 사용하였다.

 

만약 당신이 이 기법을 사용한다면, 트래픽이 좋은 주제에만 사용하여라,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너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업그레이드 하는 데에 쓸 것이고 여전히 어떠한 등록도 얻지 못할 것이다.

 

 

스텝 2. 당신의 사이트가 이메일을 받을 준비가 되게 만들어라

당신의 사이트를 이메일을 받도록 준비되어있게 한다는 것은, 단지 몇 개의 등록 양식을 사이트의 아무 장소에나 올려두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대신에, 당신은 (1)랜딩페이지 혹은 스퀴즈 페이지를 만들어라 (2) 사전동의 양식을 최적화 해라, 그리고 (3) 배치를 적절히 선택하여라.

이 포인트들에 대하여 세밀하게 이야기해보자

 

1. 스퀴즈(랜딩)페이지 만들기

스퀴즈 페이지들은 특히나 유인을 수집하기 위해 디자인되었다.

이러한 페이지를 만드는 것의 장점은 당신은 그것을 당신의 페이지에 포함시키기 위하여 화려하거나 비싼 툴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당신이 필요한 것은 페이지를 당신의 사이트에 추가하고 그 페이지에서 당신의 유인책을 내놓는 것이다.

 

아래는 Ebook을 활용한 스퀴즈페이지다

 

홈페이지가 있다면 랜딩 페이지를 웹사이트의 주요 메뉴로 추가하자. 외국블로거 사라 피터슨은 메인 메뉴를 통해 랜딩페이지로 가는 메뉴를 만듦으로써 대략 20%의 전환율을 긁어 모으게 되었다.

 

또한 포스트(글)을 보다가 랜딩페이지로 갈수 있게 하자. 팝업도 좋다.

추가로 트래픽을 가져오는 좋은 방법은 구글 어워즈나 SNS 광고를 사용하여 마케팅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를 위한 예산이 없는 상황이라면, 구준히 글을 쓰는 것 부터 시작하자

 

만약 탁월하게 높은 전환율을 가진 랜딩 페이지를 찾고 있으며, 이메일 자동응답기가 필요하다면, 겟리스폰스를 활용하자.

무료로 30일 체험이 가능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2.전환이 쉬운 랜딩페이지의 카피 쓰기

훌륭한 유인책을 제공한다 하여도 그것의 가치를 당신이 독자에게 설명하지 않는다면 실패할 수 있다. 그리고 랜딩페이지의 카피를  반드시 최적화 해야만 한다.

만약 광고문구 작성이 당신에게 익숙하게 다가오지 않는다면, 글쓰기 실력부터 키워야 한다.

 

3. 신청폼을 최적화된 전환율로 배치하라

유인의 양식을 보여주는 것과 관련하여, 당신은 일반적으로 두가지 선택지가 있다. 첫 번째 선택지는 신청폼을 수동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이런 유형은, 신청폼을 사이드 바나 홈페이지의 포스트에 추가하는 것이다.

 

그리고 개입하는 방식이 있다. 이것들은 밝은 상자나, 화면이 꽉차는 테이크오버나, 슬라이드 아웃과 같은 것이다. 이와 같은 신청폼들은 과도할 경우 독자들을 성가시게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주 효과적이다.

 

당신의 사이트를 유인책 기계로 변화시키기 위해서, 당신은 다양한 유형의 조합을 선택하고 또 전력을 다해야 한다.

 

스텝 3. 포스트와 콘텐츠를 통하여 당신의 사이트에 트래픽을 가져오라

트래픽에  포스트를 사용하는 것은 굉장히 간단하다. 여기서, 당신은 당신에게 꼭 맞는 유명한 블로그에 접촉하고 그것을 위해 글을 쓰는 데에 도달한다.

당신의 노고의 댓가로, 목표 블로그는 저자 경험상 당신에게 1-2개의 링크를 준다. 당신은 이러한 링크를 당신의 사이트에 다시 연계할 수 있으며 또한 당신이 하나 가지고 있다면 랜딩페이지에 연계할 수 있다.

0에서 5000명의 구독자가 되는 여정에서, 외국블로거 조 와니몬트는 그가 어떻게 거대한 포스팅 활동을 하였으며(100여개의 블로그를 탐방함으로써), 평균적으로, 그의 각각의 게스트 블로그는 그의 명단에 추가적으로 50명의 명단을 가져왔다.

 

와니몬트는 설명한다

모든 포스트가 똑같이 만들어지지 않았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끝내기 위한 글쓰기라는 사이트를 위한 게스트 포스트는 나의 사이트에 100이 넘는 이메일 주소를 축적시켰다.

나는 또한 더 작은 글쓰기 블로그를 게시하였는데, 게스트 포스트 활동을 한 후, 나의 이메일에 한명의 사람도 구독하지 않았다.
주의 : 당신은 아마 포스팅이 이전에 그랬던 것처럼 효과적이지 않기 때문에 비교할만한 결과를 얻지 못할 것이다. (명단을 구축하는 관점에서). 하지만, 당신은 하나의 성공이 당신에게 100개의 이메일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무시하여서는 안된다! 한번에 말이다!

이제 만약 당신이 제 3자의 블로그를 위하여 기발한 컨텐츠를 만들고 싶지 않다면, 당신의 블로그의 서사 컨텐츠에 집중을 할 수 있으며 여전히 그것의 신선한 트래픽을 가져올 수 있다.

 

구독자에게 새로운 브랜드의 블로그를 가져오기 위해, 블로거 도미니크 잭슨은 훌륭한 유인 포스트를 썼으며 그가 작성한 목록의 모든 블로그까지 확장하였다. 이러한 확장은 새로운 트래픽을 가져왔으며 150개의 새로운 이메일 구독자를 그에게 가져다주었다. (단지 며칠만에 말이다).

 

또다른 예시는 그루브의 사례이다. 그루브는 하루에 서사 컨텐츠를 담은 하나의 블로그 포스트로 1000여명 이상의 독자를 그의 목록에 추가하였다.

 

그러면, 당신에게 원격으로 도움의 기회를 주고 당신의 사이트에 목표한 트래픽을 가져오는 것을 돕는 컨텐츠를 만드는 것에 대하여 생각해보라. 그러한 컨텐츠를 만드는 소재를 고르기 위해, 이 글의 팁을 이용하라.

 

30일 도전으로 양념을 곁들여라

결과를 더 빨리 얻기 위해, 30일 이정표와 함께 계획을 만드는 목록을 만들어라. 스스로 매달의 목표를 세우고, 예를 들어, 1월에 최소 100명의 구독자를 만들고 4월에는 500이 넘는 구독자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만들어 당신 스스로 도전하라.

 

마무리하자면

신청폼을 첨부할 뿐만 아니라, 위의 과정을 따르고 유의미한 유인책을 만들고, 능동적으로 흥미로은 트래픽을 당신의 사이트에 가져오고, 그들을 완벽한 글과 거부할 수 없는 등록 사은품 제공 등으로 흔들어라.

 

매번 당신은 더 많은 구독자가 필요하고 이러한 과정의 반복을 해야한다.

그리고 당신이 높은 전환율의 사전동의 페이지를 만드는 것을 확실히 하고, 당신을 도울 수 있는 자동응답 서비스를 만들어라. 우리는 겟리스폰스를 추천한다!

 

그리고, 당신의 명단에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 어떠한 다른 방법들을 사용하는가? 코멘트를 통해 공유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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