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마케팅 전략 - 잠재고객의 이메일 DB를 획득하는 5가지 온라인마케팅 방법 - 이메일마케팅연구소

이메일마케팅 전략 – 잠재고객의 이메일 DB를 획득하는 5가지 온라인마케팅 방법

마케팅을 할 때 가장 먼저 해야할 잠재고객 DB 획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잠재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전시회에 참가하고 다양한 사람과 명함을 교환하거나 인터넷 광고를 진행하고 자사 서비스가 사용자의 눈에 띄도록 하는 등의 방법으로 잠재 고객을 획득합니다.

 

온라인에서 잠재고객을 획득하는 기술 5가지

 

1. 관심을 끄는 콘텐츠 제작이 관건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은 가치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관심있는 사람 중에서 잠재 고객을 획득하는 마케팅 기법 입니다. 잠재고객에게 도움 ·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후에 자사의 서비스 나 상품 구매로 연결합니다.

잠재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노하우를 블로그에 작성하거나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유튜브에 업로드 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 장점

– 비용이 인터넷 광고 등에 비해 저렴하다.

– 한 번 만든 콘텐츠는 이 후 자동으로 잠재고객을 생성해준다.

▶ 단점

– 콘텐츠를 만들 수있는 기술과 인력이 필요하다

 

 

2. 다양한 자료를 다운로드 하게 해주는 다운로드 사이트 제작

잠재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를 “다운로드”라는 방식을 통해 제공합니다.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이름/이메일 등의 정보를 기입”하게 합니다. 잠재고객이 필요할 만한 자료를 제공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쉽게 제작을 하려면 OOO을 하기 전에 꼭 알아봐야 할 5가지, OOO에 필요한 준비물 7가지 등과 같이 검색하면 나오는 정보를 약간의 가공/디자인을 통해 자신만의 자료로 등록 하셔도 좋습니다.

▶ 장점

– 한번 만들어놓으면 이후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잠재고객이 생성됩니다.

▶ 단점

– 자료를 등록하기 위한 인력과 시간이 소요됩니다.

 

 

3. 단기간에 안정적으로 유치한다면 “인터넷 광고”

단기간에 확실하게 잠재 고객을 획득 할 수있는 방법에는 인터넷 광고 가 있습니다. 인터넷 광고는 광고 기간과 예산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으므로, 한정된 기간에 유치를 원하는 경우에 유효합니다. 주로 키워드광고나 뉴스광고 배너광고가 이에 속합니다.

▶ 장점

– 오프라인 광고와 달리 인터넷 광고는 자사 서비스에 관심이있는 사용자에게 집중적으로 광고를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잠재고객 생성이 가능합니다.

▶ 단점

– 광고를 진행할 매체를 선정하고 운용 할 수있는 능력이 필요하며, 비용이 든다는 점이 있습니다.

 

 

4. 장기적으로 꾸준히 하면 성과가 나오는 “SEO”

시간은 걸리지 만 SEO(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잠재고객 모집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검색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자사의 글/동영상이 상위에 나타되면 사이트에 방문을 통해 잠재 고객을 확보 할 수있는 구조 입니다.

한국에서는 상위노출이라고 표현하지만 정확하게는 검색엔진 최적화라고 부릅니다.

▶ 장점

– 한번 SEO가 되어 글이 노출되면 오랫동안 노출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잘 작성한 글이 SEO를 통해 나타나게 되면 몇년이고 상위에 게재되는 점을 볼 수 있습니다.

▶ 단점

인터넷 광고 등에 비해 성과가 나오기까지 시간이 걸릴니다. (검색 엔진이 페이지의 내용을 평가 해주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반년에서 1 년 정도 가시적 인 성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5. 장소와 시간의 제약을받지 않는 “웹 세미나”

웹 세미나는 ‘Web’과 ‘세미나’를 합친 용어로, 온라인상에서 행해지는 세미나를 말합니다. 저희 이메일마케팅연구소 카페에서도 주기적으로 웹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카페에서 주력으로 소개하는 겟리스폰스에서는 PRO 사용자에게 웹세미나를 무료로 진행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웹 세미나는 장소예약이나 시간제약 등에 상관없이 언제든 실시 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웹 세미나 진행과 동시에 녹화기능을 통해 웹세미나 종료 후 참여자에게 동영상 파일을 전달 할 수 있습니다.

▶ 장점

– 일부러 세미나 장소에 나가지 않아도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세미나보다 부담없이 참여하는 사람이 많다

– 많은 사용자에게 한 번에 세미나를 실시 할 수 있으므로, 효율적인 잠재고객 생성을 할 수있다

▶ 단점

– 오프라인 세미나뿐만 아니라 웹 세미나도 참가자를 유치 할 방법이 필요하다.

이상으로 온라인에서 5가지 잠재고객 DB를 얻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자신의 사업 아이템/서비스에 맞게 선택하시어 잠재고객 DB를 획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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